영화 아메리칸 뷰티 리뷰,소개,줄거리,감상문,명대사 지극히 주관적인 감상평

 

영화 아메리칸 뷰티 리뷰,소개,줄거리,감상문,명대사 지극히 주관적인 감상평

American Beauty (1999) 소개

드라마| 115분| 청소년 관람불가
'American Beauty'는 1999년에 제작된 영화입니다. 케빈 스페이시가 주연으로 출연하며, 일상의 한순간을 깨닫게 되는 인생의 회고록을 그린 작품입니다.

영화-에메리칸뷰티-포스터


영화 아메리칸 뷰티 줄거리

이 영화는 중년 남성인 레스터 버닝햄의 인생 회고록을 그린 이야기입니다. 그는 회사 일에 지쳐 가족과의 관계도 애매해졌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아름다운 이웃집의 여성인 앤과의 만남을 계기로, 인생에 대한 다시금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의 인생이 완전히 변하는 것을 결심합니다.

영화 아메리칸 명대사

"Sometimes there's so much beauty in the world, I feel like I can't take it, and my heart is just going to cave in."
→ "세상에는 때로 너무나 아름다움이 많아서, 내 마음이 터져버릴 것 같아."

"Remember those posters that said, 'Today is the first day of the rest of your life'? Well, that's true of every day but one - the day you die."
→ "오늘이 너의 삶의 나머지를 결정하는 첫 날이라는 것을 기억하라. 하지만 죽는 그 날은 제외하고 말이다."

영화 아메리칸 지극히 주관적인 감상문

물론입니다. "아메리칸 뷰티"를 보고 느낀 것은 이 영화가 우리 사회가 가진 문제들을 깊이 있게 다루고 있다는 것입니다. 영화에서는 표면적으로는 행복해 보이는 가정에서 벌어지는 비밀스러운 일들이 이야기됩니다. 

이 가정에서는 미국 꿈을 실현했다고 생각할 수 있는 것들이 모두 갖추어져 있습니다. 그러나 가정 내부에서는 상호 간의 의사소통이 끊어지고, 각자가 고립되어 있는 모습을 보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주인공 레스터 버니는 자신의 삶이 마치 기계 같이 정해진 규칙대로 진행되고 있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그는 자신의 일자리와 가족관계, 그리고 사회적 지위를 모두 포기하면서 자신의 본성을 찾아가기 시작합니다. 레스터의 변화는 우리가 어디에서나 겪을 수 있는 삶의 변화를 보여줍니다. 

영화는 우리가 지금까지 무엇을 소중히 생각하고 있었는지, 그리고 무엇이 우리에게 진짜로 중요한지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만들어줍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화 포레스트검프 리뷰,소개,감상문,명대사 지극히 주관적인 감상평

애니메이션 인크레더블 2 리뷰,소개,감상문,명대사 지극히 주관적인 감상평

영화 혐오스런 마츠코의 일생 (Memories of Matsuko,2006) - 코미디로 전하는 비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