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양들의 침묵 리뷰,소개,줄거리,감상문,명대사,지극히 주관적인 감상평

 

영화 양들의 침묵 리뷰,소개,줄거리,감상문,명대사,지극히 주관적인 감상평


 

The Silence of the Lambs (1991)소개

스릴러| 118분| 청소년 관람불가
토마스 해리스가 쓴 범죄 스릴러 소설 '침묵의 램'은 1991년 영화로 개봉되었습니다.  한니발 렉터 시리즈의 첫 번째 영화로, 브램 스토커상 수상작이며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그랜드슬램을 달성하였습니다.
영화-양들의침묵-포스터

줄거리

클라리스 스탈링은 잭 크로포드로부터 "버팔로 빌 연쇄살인사건"을 조사하도록 지시를 받습니다. 범인인 "버팔로 빌"은 여자들의 피부를 벗겨내는 끔찍한 범죄를 저지르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 해결할 단서가 없습니다. 

이때, 잭 크로포드는 클라리스에게 한니발 렉터 박사를 찾아가도록 합니다. 그는 심리학자이자 법의학자이지만 식인마로 수감되어 있습니다. 한니발 렉터 박사와 클라리스 스탈링의 만남은 긴장감 넘치는 신경전을 보여줍니다. 

렉터는 그녀의 언어와 몸짓을 통해 그녀의 유년시절과 배경을 알아내고, 그녀를 멋지게 칭찬합니다. 그러나 스탈링은 차분하게 대처합니다. 이후, 스탈링과 렉터, 수사당국 간의 신경전은 계속됩니다. 

렉터의 추리력으로 사건의 실마리가 하나씩 풀리면서, 스탈링은 그의 똑똑함에 매료됩니다. 그러나 렉터는 범인의 정체를 알려주겠다는 조건을 걸고 탈옥합니다. 이후 스탈링과 렉터, 그리고 수사당국과의 대결은 계속됩니다.


명대사

"말하지 않으려고 하는 건가요?" - "Are you trying to not speak?"
"알아듣기 힘들어서 미안합니다." - "I'm sorry, I have trouble understanding."
"침묵은 답이다." - "Silence is the answer."

지극히 주관적인 감상문

영화를 보기 전에는 이 영화가 얼마나 좋은 평가를 받을지, 안소니 홉킨스가 어떻게 슈퍼 스타덤으로 떠오르게 되었는지 전혀 몰랐습니다. 영화를 보고나서는 그 이유를 알게 되었죠.

악당으로서의 한니발 렉터 박사의 행동 묘사는 매우 인상적이며, 안소니 홉킨스의 연기가 시청자들에게 오랫동안 기억될 것입니다. 이 영화는 현대의 "클래식"으로 자리 잡았으며, 어둡고 어려운 이야기라는 평가도 있습니다. 만약 이 영화를 아직 보지 않았다면 한 번쯤 시간을 내어서 감상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화 포레스트검프 리뷰,소개,감상문,명대사 지극히 주관적인 감상평

애니메이션 인크레더블 2 리뷰,소개,감상문,명대사 지극히 주관적인 감상평

영화 혐오스런 마츠코의 일생 (Memories of Matsuko,2006) - 코미디로 전하는 비극